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카메라타 프로젝트(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인스트림 뮤직 (Instream Music)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단계에서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읽고 “동의합니다"에 체크하는 경우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는 것 외에 아래와 같이 관리 방침을 정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수집 정보∙이용 목적
 
회원의 각 개인정보는 회원 가입 단계와 서비스 이용 단계에서 아래와 같은 목적에 따라 수집되고 처리됩니다.
 
1) 회원 가입 단계
자발적으로 웹사이트의 가입 양식(이하 "가입 양식"이라 함) 또는 계정의 "My Page" 를 통해 제공한 정보와 회원의 수정과 요청에 의해 변경된 정보로서, 기본적으로 귀하의 올바른 이메일 주소, 닉네임, 국가, 휴대전화번호와 관련된 정보들이 이에 해당됩니다.

수집∙이용 항목: 이메일, 비밀번호, 닉네임, 국가, 휴대전화번호

◦ 이용 목적
① 회원제서비스 운영 및 관리(가입 및 유료서비스 이용, 탈퇴 처리 등)
② 이용약관∙서비스상품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서비스 변경∙중단∙장애∙침해사고 등 중요사항 고지 등 의사소통 경로
③ 서비스 민원사항∙고충 처리, 결과 안내
④ 저작권법, 정보통신망법, 청소년보호법 등 비롯한 서비스 관련 제반 법령 위반 행위, 기타 회사 및 타 회원의 권리를 침해하는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제재 등
⑤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에 따른 회원의 정보 열람, 정정권 이행
⑥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보유 및 보존의무 이행


2) 서비스 이용 단계
또한 서비스를 사용할 때, 일체의 기타 정보를 제외한 일부 정보, 특히 기술 정보 및 귀하의 웹사이트 페이지 이용, 웹사이트의 광고 이용, 인스트림 뮤직 서비스 기능 이용과 관련된 정보가 자동으로 수집됩니다.

(1) 수집∙이용 항목: 회원의 기기정보, 사용기기별(휴대전화∙스마트폰∙Tablet) 모델명∙ 단말기고유번호, 휴대전화번호

◦ 이용 목적
① 서비스 부정사용 방지
② 저작권법 및 동법 하위 규정 준수
③ 서비스 장애 발생시 신속한 민원 처리


(2) 수집∙이용 항목: 서비스이용기록, IP 쿠키 등

◦ 이용 목적
① 서비스 이용 내역 확인
② 관련 법령 및 서비스이용약관, 세부 이용가이드 등에서 명시적으로 금지하는 불법행위 및 부정이용행위 제재
③ 관련 법령에 따른 보유 및 정보 제공 의무 이행
④ 접속빈도 분석, 사업전망을 위한 통계 활용
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비스 시스템 인프라 확충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탈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아래 각 사유 및 기간에 한하여 예외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경우
불량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부정이용 방지, 서비스 요금 미납 고객에 대한 요금 청구, 기타 민원 대응

◦ 보유기간 : 회원 탈퇴 후 6개월간 (단, 미납 요금청구의 경우 요금 완납시, 민원 대응의 경우 민원 해결시까지)
◦ 보유정보 : 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가입일, 탈퇴일


2) 회원이 직접 개인정보의 보존을 요청한 경우 또는 회사가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얻은 경우

◦ 보유기간 및 보유정보 : 회원의 요청 또는 동의를 얻은 항목•기간에 한하여 해당 기간 동안 보유

3) 법령에 의거, 이용자의 동의 없이 보존할 것을 정한 경우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4)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5)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사이트 방문 자료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보존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저장된 후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서면양식에 기재하거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3.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 각 수탁업체는 계약기간 동안 필요한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수탁업자에 대하여 관계법령에서 법정 보유기간을 명시하고 있는 경우는 해당 업체업체는 해당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수탁업체명: 슈어엠 주식회사
◦ 위탁업무의 내용: 휴대폰본인인증
◦ 위탁기간: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위탁업무계약서 내지 별도의 정보보호서약(특약)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에 대한 금지,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4. 회원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My Page" 를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2) 회원 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은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에 대한 동의 철회(회원탈퇴)는  "My Page" 내의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직접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3) 불가피한 사유로 직접 개인정보의 정정, 삭제(회원탈퇴)가 어려운 경우에 한해, 서면,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하여 정정,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없이 조치합니다.

4) 회원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 또는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에 성실하게 대응하며,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 또는 삭제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지체 없이 조치합니다.

5) 위 4.항 및 5.항의 경우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또는 보관의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 등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 또는 정정 요청에 대하여 연기 또는 제한∙거절할 경우에는 회원이 기재한 이메일 또는 고객지원센터를 통하여 그 사유 및 고객 등이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6) 유선 또는 서면을 통하여 회원 본인이 열람,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증표를 제시 받아 진정한 본인 의사와 대리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7)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 정정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5.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개인정보의 자기결정권 확보 및 인스트림 뮤직 서비스의 변경, 중단/종료 등 중요한 사항에 대한 정보를 적시에 수령할 수 있도록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여야 합니다. 부정확한 정보의 입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타인의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비밀번호를 포함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신중히 관리하여야 하며,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 및 명예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경우에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 개개인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다른 사람이 쉽게 추측할 수 있는 쉬운 형태로 작성해서는 안 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공동으로 사용하는 기기에서 저희 서비스에 접속하여 로그인 한 상태를 유지한 경우, 계정정보 등 회원의 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공용 기기 사용 후 반드시 로그아웃하는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수집시스템에 대한 정보



6.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인터넷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 운용하고 있습니다.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회원이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쿠키(cookie)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②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③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④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⑤ 고객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3) 회원은 기기 설정 등을 통해 쿠키(cookie)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쿠키(cookie)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을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1)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안전하게 보호·저장되고 있으며 네트워크상의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해킹 혹은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시스템의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어 최신화를 유지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장치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침입 탐지 시스템을 통해 철저히 감시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관련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3)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회원에게 사실을 알리고 관련 기관에 신고하는 등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4) 단, 회사가 관련 법령에 따라 기술적인 보안 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회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특히 회원 본인의 관리 부주의에 따른 계정정보, 즉 아이디(ID) 와 비밀번호(Password) 노출 및 유출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피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8.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개인정보보호 조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열람•정정•동의 철회•유효기간 연장 등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에 대하여 고객지원센터에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개인정보보호담당자와 연락을 원하실 경우 아래의 연락처 또는 이메일로 연락을 주시면 문의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이름: 이선민
전화: 070-8822-1875
메일: admin@instreammusic.com


◦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이름: 강예린
전화: 070-8822-1875
메일: ykang004@cpfmm.com

2)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등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국번없이) 118
- URL : http://www.i-privacy.kr , http://privacy.kisa.or.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전화 : (국번없이) 182
- URL : http://cyberbureau.police.go.kr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전화 : (국번없이) 1301
- URL : http://www.spo.go.kr



9. 부칙

• (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4월 2일부터 시행합니다.